글리옹 호스피텔러티 경영대학교는 제네바 공항에서 약 120km 떨어진 몽트뢰라는 유명한 리조트에 위치해 있으며 이곳은 몽트뢰는 재즈 페스티벌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글리옹은 1962년 개교하여 스위스 사립대학교 중에서는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글리옹은 학사과정, 석사과정 그리고 준석사과정(호텔리어 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글리옹 호스피텔러티 경영 대학교에서는 호텔을 기본으로 관광경영, 호텔경영, 마케팅경영, 인사경영, 재무금융 경영, 환경 경영, 이벤트/엔터테인먼트 경영의 7개 과를 개설하고 있는데 2001년 부터는 이벤트, 스포츠 그리고 엔터테인먼트 과정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학생 비율은  유럽 60%,  아시아 23%, 중동 & 아프리카 7%, 아메리카 10%이며 한국인 재학생 비율은 약 5%라고 합니다.

글리옹과 한국은 1967 년 2 명의 한국학생이 처음으로 입학한 이래 지금까지 약 650 여명의 한국인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다.
글리옹에서 한국인 비율은 5%를 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수업은 100% 영어로 진행되며, 제 2 외국어는 불어 또는 스페인어 중에서 1,2 학기에 선택하여 진행되며 학생 모두 100% 기숙사 생활을 원칙으로 하고 있고 교복을 입지 않고 학생 모두 정장을 입는다고 합니다.


현재 글리옹 출신들은 글로벌 기업과 국내 기업 그리고 호텔 등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글리옹에는 커리어 체인지 과정이 있는데 이 과정은  짧은 기간 안에 자신의 전문분야를 개척할 준비를 할 수 있는 과정으로서 대학에서 호텔전공을 하지 않아 호텔리어의 꿈을 이루는데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을 위한 1 년 6 월 또는 2 년의 단기 과정입니다.
이 기간 안에는 6 개월의 실습기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첫 직장에서부터 자신의 경력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12 년의 글로벌 홍보회사 경력의 글리옹 동문 천성권씨가 현실감 있게 들려준다고 합니다.


글리옹 동문으로 천 성권씨는 졸업 후 글로벌 홍보회사에서 10 년 이상 경력을 쌓아오고 있으며 현재 DDB Korea에서 해외브랜드 기획부장으로 일을 하고 있으며 이날 강의에서는 여기까지 어떻게 자신을 관리했으며, 앞으로의 미래 계획도 함께 들려준다고 합니다.

 

 

 

 

 

 

글리옹 '커리어 체인지 과정' 세미나 일정 입니다.

 

대상 : 대학 재학생, 졸업생, 고등학생
일시 : 2014 년 4 월 26 일, 오전 11:00 ~ 오후 1:00 시
장소 :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

 

세미나 참석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http://www.glion.co.kr/board/seminar.jsp


세미나 및 학교에 관한 문의 사항은 전화(02-534-4407) 또는 메일(glion@forumibc.com)로 문의 받고 있습니다.

 

 

글리옹에 많은 관심이 있으시면 이날 세미나에 참석해 보세요.

 

 




Posted by 렐라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