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가쉽들...2013. 8. 2. 10:19





전두환 전 대통령 닮은꼴로 유명한 중견 배우 박용식(67)이 별세했다. 향년 67세. 

박용식의 딸인 성우 박지윤 씨는 2일, 노컷뉴스와 전화인터뷰에서 "아버지께서 이날 오전 7시께 숨을 거뒀다"라고 밝혔다. 


박씨에 따르면 박용식은 최근 캄보디아에서 종교영화 촬영 중 바이러스성 패혈증 증세를 보여 경희대학교 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고 있었다. 그러나 경과가 급격히 나빠졌으며 유언도 남기지 못한 채 사망했다. 




1967년 TBC 공채탤런트 4기로 데뷔하여 주로 이웃집 아저씨 같은 조역으로 자주 출연하였고, 톱스타는 아니었으나 나름대로 인지도를 차근차근 쌓아 1974년 TBC-TV 연말 우수 연기상을 받았다.


뛰어난 연기력을 보인 박용식은 MBC ‘제3공화국’, ‘제4공화국’과 영화 ‘투사부일체’, ‘다세포소녀’, ‘열여덟, 열아홉’ 등에 출연하였으며, 한때 전두환을 빼닮은 외모 때문에 제5공화국 때 4년 동안 출연금지를 당하여 약 10년간 방앗간을 운영하면서 생계를 유지하기도 했다.




1988년 전두환이 물러나고 나서 다시 KBS 토지에서 스님역으로 활동을 시작하여 최근까지 MBC 주말드라마 ‘스캔들 : 매우 충격적이고 부도덕한 사건’에 특별출연하는 등 연기열정을 불태운 그는 슬하에 딸 박지윤(성우)이 있으며, 고인의 빈소는 가족의 뜻에 따라 삼성의료원에 마련될 예정이다.






Posted by 렐라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전대갈 타도

    사실 박용식을 출연못하게한건 전두환이 아닌 그 측근들이라고 하더군요?

    2013.08.03 12:29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