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가쉽들...2013. 8. 4. 12:01



 


'코리안좀비' 정찬성(26, 코리안좀비MMA)의 타이틀전이 열리는 'UFC 163' 대회가 오늘(4일) 오전 10시30분부터 수퍼액션에서 생중계된다. 정찬성은 이날 대회의 메인이벤트에서 페더급 챔피언 조제 알도(26, 브라질)와 운명의 한판승부를 벌인다. 국내 최초이자 아시아 최초 UFC 챔피언에 도전합니다.




WEC·UFC에서 12전 전승으로 패더급 최다승 거둔 조제알도는 라이벌이 없을 정도로 강력한 챔피언으로 힘과 스피드, 기술, 경험 등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분명 알도가 정찬성을 앞선다.


대회장소 또한 불리하다. 알도의 조국인 브라질에서 경기를 치르기 때문이다. 브라질 팬들은 매우 열정적이고 극성맞기로 유명하다. 정찬성은 지난 2일 기자회견에서 이상한 응원 소리에 적응이 안 돼 잠깐 움찔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하지만 정찬성의 자신감은 충만하다.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준비를 했다는 것이다. 정찬셩은 계체 직후 "브라질 팬들이 아무리 뭐라고 해도 난 내 자신을 믿는다. 지구 반대편엔 내 팬들이 있다. 마음을 독하게 먹었다. 이게 나의 가장 큰 무기다"고 힘주어 말했다.


계체를 마친 정찬성은 휴식과 영양 섭취로 컨디션을 회복하고 있다. 모든 면에서 뒤지는 건 사실이나, 정찬성에겐 설명하기 힘든 '어메이징'이 존재한다. 그것에 이변을 기대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메인카드 네 경기가 앞서 펼쳐지기 때문에 약 2시간이 소요된다고 한다면,

오후 1시에 정찬성-조제 알도戰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 됩니다.




UFC 163 매치 일정 및 출전선수

 

-메인카드-

[페더급타이틀매치] 조제 알도 vs. 정찬성

[라이트헤비급매치] 료토 마치다 vs. 필 데이비스

[미들급매치] 세자르 페레이라 vs. 티아고 산토스

[미들급매치] 탈레스 레이테스 vs. 톰 왓슨

[플라이급매치] 존 리네커 vs. 조제 마리아


-언더카드-

[라이트헤비급매치] 비니 마갈레스 vs. 앤서니 페로쉬

[여성부 밴텀급매치] 아만다 누네즈 vs. 쉴라 가프

[웰터급매치] 세르지오 모라에스 vs. 니일 매그니

[플라이급매치] 이언 맥콜 vs. 일리아데 산토스

[페더급매치] 하니 야히라 vs. 조쉬 클롭튼

[라이트헤비급매치] 에드날도 올리베이라 vs. 프란시마르 바로소

[웰터급매치] 비스카디 안드라데 vs. 브리스톨 마룬데



 

UFC163 - 정찬성 VS 조제알도 인터넷 생중계는 아프리카 TV(http://sportstv.afreeca.com/etc/)를 통해 시청가능하며, 모바일은 아프리카앱을 설치하면 시청할 수 있다.




Posted by 렐라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