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가쉽들...2013. 8. 13. 12:27

 

 

 

 

 

 

 

사랑하는 아내 마벨과의 결혼으로 왕위 승계 서열 포기한 비운의 왕자

 네덜란드의 요한 프리소 왕자(44)가 12일(현지시간) 사망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네덜란드 왕실은 이날 빌럼-알렉산더르 국왕의 동생인 프리소 왕자가 지난해 스키장 사고로 뇌 손상을 입은 뒤 합병증을 앓다가 끝내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채 하우스텐보스 궁전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합니다.

 

그는 지난해 2월17일 오스트리아 서부 휴양지 레흐에서 눈사태를 만나 15분 동안 매몰된 이후 구조됐으나 지난 18개월 동안 의식 불명 상태가 계속됐다.

 

 

 

 

마르크 뤼테 네덜란드 총리는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슬픔과 충격을 누를 수 없다. 프리소 왕자는 탁월한 능력으로 우리 사회를 위해 봉사했다. 그는 능력과 열정을 갖추고 있었으며 우리는 커다란 존경과 함께 그를 기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년 의회의 승인없이 인권운동가 출신 아내 마벨과의 결혼으로 왕위서열 2위 권한을 포기했으며 그 둘사이에는 두 딸 라우나, 자리아가 있습니다.

 

네덜란드 의회는 마벨이 대학생 시절에 마약 범죄조직 두목 클라스 브루인스마와 알고 지냈다는 의혹으로 프리소 왕자와 마벨의 결혼을 승인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비운의 프리소 왕자는 '빛나는 왕자'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총명했고 그는 미국 UC 버클리 대학과 네덜란드 델프트 공대 및 에라스무스 대학에서 공부했고 네덜란드 대학에서 공학과 경제학을 전공했습니다.

 

 

 




Posted by 렐라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아픈이야기

    국왕의 남동생분이 돌아가셨다니 참으로 안타까운일이네요? 두목의 애인과 왕위계승을 포기하면서라도 결혼했는데 결국 9년만에 저세상사람이 되었으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ㅠㅠㅠㅠㅠ

    2013.08.14 20:51 [ ADDR : EDIT/ DEL : REPLY ]
  2. 아픈이야기

    남은 아이들 어떡하나요? 계급을 막론하고 가슴아픈일이죠~! ㅠㅠㅠㅠㅠ

    2013.08.18 16:11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