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가쉽들...2013.11.03 00:01

 

 

 

‘SLI 신드롬’(Street Light Interference syndrome) 이라고 들어보신적 있나요?

 

 

 

 

가로등도 끌 수 있는, 전기 통제 능력 가진 여성

 

물리력이 아닌, 정신력만으로 전기를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는 여성이 해외 언론에 소개되어 화제다. 데비 울프라는 이 영국 여성은 전구 불빛뿐 아니라 라디오와 각종 가전제품을 조종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고, 심지어 그녀는 가로등을 끄거나 냉장고의 작동을 멈추게 하는 일도 있었다고 한다.

 

 

 

 

올해 38세인 데비는 그러나 이 능력이 원할 때마다 나타나는 것은 아니라고 하며 보통 스트레스를 받으면 능력이 발휘되는데, 자신도 상황을 예측하기 힘들다고 한다.

한 번은 기분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거리를 지나가는데, 가로등이 꺼지고 켜지기를 반복해 놀라기도 했다고. 뿐만 아니라 아침에 자명종이 오작동을 일으켜 난처한 상황에 빠지기도 하며, 냉장고가 작동하지 않아 온 집안이 물난리를 치른 적도 있다고 한다.

 

가로등을 끄는 그녀의 능력은 이미 과거에도 여러 차례 언론을 통해 보도되었고, 그로 인해 데비는 국제적인 유명인사가 되었다. 특히 드라마 ‘히어로즈’의 주인공과 비교되며 초능력자라는 칭호를 얻기도 하였다. 그러나 데비는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이 많다고 토로한다. 자신이 집에 있을 때면 집안의 조명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가전제품은 수시로 고장이 나며 리모콘 건전지를 수시로 교체해주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이다.

 

 

 

왕립 서섹스 주립병원에서는 그녀의 증상이 거짓이 아니며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이러한 사례가 몇 차례 보고된 바 있다고 밝혔다. 또한 전기 능력자들을 연구중인 힐러리 에반스는 데비의 경우 그 능력이 다른 사람에 비해 강력한 편이라고 밝혔다. 데비는 가로등 간섭 신드롬(SLI-Street Light Interference syndrome )이라는 능력을 갖는 것으로 추정된다.

반면 초자연적인 현상을 연구하는 리처드 와이즈먼 교수는 데비와 같은 경우를 ‘관찰자편향’에 해당한다고 말하며, 우연히 가로등이 꺼지는 경우가 반복되며 그 원인이 자신에게 있다고 생각하게 되는 사례에 대해 언급했다.

초자연주의에 관한 저서로 유명해진 힐러리 에반스(Hilary Evans)는 “데비에게 일어나는 현상은 드라마틱할 뿐 평범한 사람들에게서도 발견되는 현상”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일본에서는 데비의 이야기를 모티브로한 컬트 만화가 출판되고 그녀의 능력에 대한 진위여부를 가리는 네티즌들의 설전이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Posted by 렐라양

댓글을 달아 주세요